우리 대학 문화관광경영학과는 지난 6월 24일(화)-26(목)에 경북 경주에서 개최된 제98차 한국관광학회 경북·경주 국제학술대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문화관광경영학과(학과장 송창룡)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문화관광경영학과에서는 김진영, 김민주, 박채연 학생팀이 ‘Tea 내는 중’이라는 주제로, 경주의 전통 차(茶) 문화를 워케이션 프로그램과 접목한 블레저(Business+Leisure) 기반의 야간관광 콘텐츠를 제안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총 90개 팀이 참가했으며, 해당 팀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뒤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진영, 김민주, 박채연 학생은 “APEC이라는 국제 행사를 계기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구상하면서 틀에 갇히지 않고 넓은 시각으로 사고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라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계속 도전하며 성장해 나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관광경영학과 송창룡 학과장은 “문화관광경영학과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을 통해 공모전 및 경진대회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 역시 그 연장선상에 있다”라며, “특히 향후에는 대학과 지역이 함께 추진하는 RISE 사업과의 연계 가능성 측면에서도 의미 있는 결과”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