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급방법
- 가무인증명자동발급기 : 민원인이 직접 발급기에서 증명서를 발급
- 124시간 이용가능, 한라관 1층에 설치되어 있음 (시설과 앞)
- 2영문증명서의 경우 영문 이름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발급 불가함
종합정보시스템 / 정보광장 / 학적관리 / 영문 및 한문 성명 변경에서 수정 및 입력 가능
- 나인터넷발급 : 학교 홈페이지 → 온라인서비스 → 인터넷증명발급 (http://halla.certpia.com) 접속 → 회원가입 → 증명발급 (발급수수료는 카드나 핸드폰으로 결재 가능)
시스템 지원업체 : (주)아이엔텍 (02-2205-4536)
- 다팩스민원 발급 : 정부24민원서비스 신청 또는 주민센터에서 민원 신청 최장 3시간 이내 수령 가능
증명종류
- 가국문 :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졸업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학적부, 교육비납입증명서, 수료증명서, 수료예정증명서, 재적증명서
- 나영문 :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졸업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수료증명서, 수료예정증명서, 재적증명서
해외 학력인정 및 대사관 (해외기관, 회사 포함)등에 증명서 제출
- 가해외 학력인정 WES 또는 NCEES와 대사관 (해외기관, 회사 포함)등에 필요한 영문증명은 씰처리 및 압인처리가 필요하므로 반드시 학교 교무처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나증명서 발급업무는 우편 발송이 불가하며, 해외거주 및 원거리 거주자라 할지라도 씰처리 및 압인처리가 필요한 증명서는 국내에 거주하고 계신 가족 또는 지인을 통하여 직접 방문 발급만 가능합니다.
증명수수료 (발급기 기준)
- 가국문 : 재학생 500원, 졸업생 1,000원
- 나영문 : 재학생 졸업생 동일 1,000원
- 다팩스 민원 및 인터넷 증명발급은 별도의 수수료가 부가됨